[잉글리쉬인 개인정보취급방침]

 

잉글리쉬인 (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총칙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위탁업체 제공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총칙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서비스 이용 기록

-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배송지, 결제기록(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관련 비밀번호 등은 수집되지 않음), 쿠키수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회원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위탁업체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위탁업체(제휴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함이 포함됩니다.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귀하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회사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1년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의 사용목적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 검색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암호화

회사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이름 : 김현철

- 소속/직위 : 대표

- E-MAIL : webmaster@firmdata.net

- 전화번호 : 1577-0584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8년 6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